[자율주행] 뷰런테크놀로지, ADAS 라이다 솔루션 로드맵 최초 공개··· 올해 양산 적용 원년&2026년 상장 목표

“올해 라이다 솔루션 양산 및 자동차 업체에 본격 공급…2026년 상장 목표” 글로벌 주요 완성차 업체 및 티어 1부품 업체와 긴밀하게 협업,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ADAS 양산을 위한 엄격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거의 유일한 기업 양산차 브랜드에 관계없이 모든 종류의 라이다 센서에 적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제공 세계 최초로 한국과 미국에서 라이다 센서 1대만 사용하여 자율주행 면허 취득 웨이모 벤치마크 라이다 ‘3D 시맨틱 세그먼테이션’ 분야 ‘세계 1위’ 달성 글로벌 자동차산업 라이다 시장은 20230년까지 연평균 40% 성장해 86억달러에 이를 전망 “올해 라이다 솔루션 양산 및 자동차 업체에 본격 공급…2026년 상장 목표” 글로벌 주요 완성차 업체 및 티어 1부품 업체와 긴밀하게 협업,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ADAS 양산을 위한 엄격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거의 유일한 기업 양산차 브랜드에 관계없이 모든 종류의 라이다 센서에 적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제공 세계 최초로 한국과 미국에서 라이다 센서 1대만 사용하여 자율주행 면허 취득 웨이모 벤치마크 라이다 ‘3D 시맨틱 세그먼테이션’ 분야 ‘세계 1위’ 달성 글로벌 자동차산업 라이다 시장은 20230년까지 연평균 40% 성장해 86억달러에 이를 전망

 

뷰론테크놀로지 김재광 대표 뷰론테크놀로지 김재광 대표

자율주행 라이더 솔루션 전문기업 뷰런테크놀로지가 라이다(LiDAR) 솔루션 양산 목표를 공개하고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시장을 타깃으로 전 세계 라이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9일 밝혔다. 뷰런은 ADAS 기술 강화 및 양산을 위해 스트래드비전 전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양산개발총괄(Head of Engineering)로 새로 영입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보여 왔다. 김재광 뷰론 대표는 현대차 자율주행센터 출신이자 임직원 50여명 중 32명이 엔지니어 출신으로 구성된 첨단 기술 집약 기업이다. 2019년 설립된 뷰런은 2020년 네이버, 본엔젤스에서 시드투자를, 2021년 본엔젤스, KDB산업은행, 타임폴리오, 대성창업투자, 인터밸류 등으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금을 유치했다. 현재 AI 기술 기반의 자율 주행 라이더 솔루션 뷰원(VueOne)과 스마트 인프라 솔루션 뷰투(VueTwo)를 제공하고 있다. 뷰론 김재광 대표는 라이더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2030년까지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의 라이다 수요는 연평균 40% 성장해 86억달러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또 자율주행 수준의 3단계부터는 시스템이 제어와 주행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함으로써 안전 효용의 이익이 된다 솔루션 비용보다 비싸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자율주행 라이더 솔루션 전문기업 뷰런테크놀로지가 라이다(LiDAR) 솔루션 양산 목표를 공개하고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시장을 타깃으로 전 세계 라이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9일 밝혔다. 뷰런은 ADAS 기술 강화 및 양산을 위해 스트래드비전 전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양산개발총괄(Head of Engineering)로 새로 영입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보여 왔다. 김재광 뷰론 대표는 현대차 자율주행센터 출신이자 임직원 50여명 중 32명이 엔지니어 출신으로 구성된 첨단 기술 집약 기업이다. 2019년 설립된 뷰런은 2020년 네이버, 본엔젤스에서 시드투자를, 2021년 본엔젤스, KDB산업은행, 타임폴리오, 대성창업투자, 인터밸류 등으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금을 유치했다. 현재 AI 기술 기반의 자율 주행 라이더 솔루션 뷰원(VueOne)과 스마트 인프라 솔루션 뷰투(VueTwo)를 제공하고 있다. 뷰론 김재광 대표는 라이더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2030년까지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의 라이다 수요는 연평균 40% 성장해 86억달러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또 자율주행 수준의 3단계부터는 시스템이 제어와 주행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함으로써 안전 효용의 이익이 된다 솔루션 비용보다 비싸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뷰론테크놀로지 임직원 뷰론테크놀로지 임직원

 

뷰런테크놀로지는 CES 2024 스마트시티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뷰런테크놀로지는 CES 2024 스마트시티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김재광 뷰론 대표 “올해 매출 67억, 2년 후 상장 목표” 자율주행 라이더 솔루션 전문기업 뷰런테크놀로지(이하 뷰런)가 라이다(LiDAR) 솔루션 양산 목표를 공개하고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시장을 타깃으로 전 세계 라이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9일 밝혔다. 뷰론은 ADAS… zdnet.co.kr 뷰론 김재광 대표 “올해 매출 67억, 2년 후 상장 목표” 자율주행 라이다 솔루션 전문기업 뷰런테크놀로지(이하 뷰런)가 라이다(LiDAR) 솔루션 양산 목표를 공개하고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시장을 타깃으로 전 세계 라이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9일 밝혔다. 뷰롱은 ADAS… zdnet.co.kr

 

뷰론, ADAS 라이다 솔루션 로드맵 첫 공개 뷰론테크놀로지(대표 김재광·사진)가 올해 라이다(LiDAR) 솔루션을 양산해 자동차 업체에 본격 공급한다. 2030년까지 세계 자동차산업의 라이더 수요는 연평균 40%씩 성장해 86억달러(11조7000억원)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김재광 뷰론 대표는 19일 “올 라이다 솔루션 양산 적용 원년으로 삼고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라며 “한층 향상된 자율주행 라이다 솔루션 ‘뷰원(VueOne)’을 앞세워 올해 매출 67억원 달성···news.heraldcorp.com 뷰론, ADAS 라이다 솔루션 로드맵 최초 공개 뷰론테크놀로지(대표 김재광·사진)가 올해 라이다(LiDAR) 솔루션을 양산해 자동차 업체에 본격 공급한다. 2030년까지 세계 자동차산업의 라이더 수요는 연평균 40%씩 성장해 86억달러(11조7000억원)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김재광 뷰론 대표는 19일 “올 라이다 솔루션 양산 적용 원년으로 삼고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라며 “한층 향상된 자율주행 라이다 솔루션 ‘뷰원(VueOne)’을 앞세워 올해 매출 67억원 달성…news.heraldcorp.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