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꼬치로 유명한 닭도리탕을 파는 서울역 호수 가게에 다녀왔어요.그냥 너무 맛있다고 알고 간 곳이지만 제가 기대했던 바와는 조금 다른 맛이라 솔직하게 후기를 남겨봅니다.
서울역 맛집 <호스팁> 운영시간: 11:30-22:10 브레이크타임: 14:00-17:00 매주 일요일 휴무 *디너타임은 오픈 런웨이팅 필수*
먼저 서울역 맛집과 더불어 미식가로 유명한 연예인 다이나믹 듀오의 최자 씨가 가장 좋아하는 맛집으로, 옛날부터 잘 알려진 최자로드 맛집이기도 하기 때문에 오픈 런이나 웨이팅은 필수적인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브레이크 타임 후 저녁 시간은 17:00부터 입장할 수 있는데 저는 4시 30분부터 가서 줄을 섰는데 이미 앞 사람이 이렇게 줄을 서 있었어요.
가게 앞에서는 이렇게 닭꼬치를 먼저 굽고 계세요.
이날 아이폰15 프로를 산 지 얼마 안됐는데 사진이 잘 나온 것 같아
앞팀이 5-6팀 들어오자 보이는 좌석이 꽉 차서 벌벌 떨었는데 다행히도 다른 안쪽에 또 매장이 더 넓게 있더라고요!! 못 들어갈 줄 알고 히히 했는데!!다행입니다!!!!!!!! 들어왔습니다.
닭도리탕을 주문했어요 닭꼬치는 1인당 2개까지 주문할 수 있다고 해서 인원수만큼 주문할 수 있는 만큼 전부 주문했어요.
반찬은 깍두기랑 파김치 두 가지가 쉽게 나오네요.
비주얼은 푸짐하게 닭도리탕!! 위에 깻잎이 가득 실려 나옵니다.
닭도리탕은 고추장을 넣은것처럼 맛이 약간 푸석푸석한 스타일로 끓일수록 걸쭉한 맛이 나는 편이었어요!!저는 닭 육수라서 마늘하고 고춧가루가 많이 들어간 깔끔한 국물 스타일을 좋아하는데 그런 닭도리탕이 아니거든요.
오래된 서울역 맛집답게 노포 분위기가 가득해 오랜만에 술을 마음껏 즐겼습니다.
대망의 닭꼬치가 나왔습니다.
달콤한 양념이 발라져 있는 닭꼬치는 크기가 아주 큽니다.
아주 두꺼운 고기를 잘 잡은 닭꼬치였는데 식감이 신기했습니다.말랑말랑한 제가 알던 닭꼬치가 아니라 약간 닭가슴살, 닭안심 부분 같았어요.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닭날개, 닭날개만 먹고, 고깃집은 다이어트 때 외에는 절대 먹지 않기 때문에 (눈물) 닭꼬치도 조금 실망!!! (남겨버렸다…) ㅜ 얇고 작으면서도 부드러운 닭다리 부위가 좋지만 가슴살 부위였습니다.하지만, 잘 구워서 그런지, 푸석푸석한 것 치고는 딱딱하고 푸석푸석하지 않고, 부드럽기는 했어요^^호수의집 서울특별시 중구 청파로 443호수의집 서울특별시 중구 청파로 443호수의집 서울특별시 중구 청파로 443호수의집 서울특별시 중구 청파로 443